SK probono - 활동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교육복지 문제 해결]영업 (판로개발) 전략 수립 자문

신청: 0명
모집종료
  • 서울특별시 종로구
  • 2020.05.10 모집마감
  • 2020.05.12 ~ 2020.07.31
  • 이상상 사회적협동조합 | 사회적협동조합

모집분야별
상세내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광고/홍보 > 자문
● 자문 필요 이유 :
 - 지속 가능한 기업을 위하여 수익모델 개발과 영업전략에 대한 자문이 절실히 필요함.
●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   - B2G로 진행하고 있는 정원관리사 교육사업의 다각화에 노력하고 있음.
● 원하는 자문 방향 : 스마트화분, 실내정화식물, 베란다화분과 도시녹화 사업과 관련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홍보/마케팅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나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 프로보노의 자문을 희망하고 있음.
● 자문 결과물의 활용 방안 :   - 사업모델 검증과 영업판로 개척을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

이에 다음과 같은 자문을 요청합니다.
1.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영업 전략을 자문 받고자 함.
기업 소개
이상상 사회적협동조합은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의 사명을 바탕으로, 교육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배려 대상에 대한 ‘과학, 인문, 사회, 문화의 융통합 인재교육’을 이루고자 하는 정신에 따라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하여 2013년, 카이스트 교수를 중심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초기에는 대전지역에서 폐교를 위탁받아 교육 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대안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었으며, 2017년 임기 만료에 따라 현재의 이사진으로 교체되어 활동의 근거지를 서울로 옮겨, 그린리더 양성 및 다양한 교육 운영을 목적으로 활동 중입니다.
2017년 12월 산림청의 정원전문가 교육기관 제 1호로 지정되었고, 2019년 25명에 대한 정원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부처(산림청)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어, 환경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과 일자리를 연결하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소셜 미션
이상상은 교육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배려 대상에 대한 ‘과학, 인문, 사회, 문화의 융통합 인재교육’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 그린리더 양성을 위한 환경교육 사업, 유휴 공공자원 등 지역의 공간자원을 활용한 교육시설 운영, 소외계층 및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교육 및 사회서비스 사업, 지역 공부방 및 학교 등의 교육 지원 사업, 지역 전통문화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친환경적인 교육과 일자리를 연계하고, 지역의 그린리더 양성을 주요 활동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정원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배출된 수료자들에게 정원 일자리 소개, 지역 정원 관련 사업의 공동운영, 정원 전문가 양성 등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